뉴스/할인 & 특가

[종료] 11번가 디지털데이 살만한 노트북 모음 (가성비~게이밍)

노트북계의 TMI 게사장(crabbyreview) 2021. 4. 6. 11:57
반응형

11번가는 세일을 자주 하는 대신 역대급 최저가는 잘 안 나오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급하지 않으면 메이저 세일 기간을 노리라고 말씀드렸겠지만, 요즘은 워낙 노트북 매물이 빠르게 빠지는 상황이어서 정가보다 싸게 풀릴 때 적당히 기회 노려서 구매하는 게 속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디지털데이 세일은 당일에만 적용이 되지만, 일부 제품들은 세일 이후에도 같은 가격으로 며칠 더 유지되기도 합니다. 제가 세일 당일 스크린샷을 같이 첨부해드렸으니 가격 비교하신 후에 결정하세요.

 

본 포스팅에 제공된 링크는 저희 채널에 커미션 수익이 발생하는 파트너스 링크입니다. 저희 링크를 이용해서 구매해주시면 보다 객관성 있는 리뷰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휴대용 울트라북 ]

 

 

한 세대 이전 르누아르 CPU에다가 라이젠3 등급이라 성능 면에서는 썩 좋지는 않지만, 딱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서핑만 할 계획이라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가격대에 디자인 괜찮은 메탈 재질 노트북을 구하기 힘드니 성능을 희생하고 외관을 챙기는 선택지라고 할 수 있겠죠. 무게가 조금 무겁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 구매 링크 ]

 


 

마찬가지로 한 세대 이전 CPU이지만 워낙에 르누아르가 워낙에 잘 만들어진 세대여서 여전히 쌩쌩한 현역이라고 봅니다. 라이젠5 등급이라 성능적으로도 특별히 아쉬울 것도 없고 태생이 비즈니스 노트북이라 PD 충전을 포함한 포트 구성은 빵빵하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개인적으로 디자인이나 프레임 재질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 인텔 모델 리뷰 ] / [ 구매 링크 ]

 


 

그냥 별다른 특징 없는 평범한 가성비 노트북의 대명사인 아스파이어5 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이 가격대에서도 슬슬 PD 충전이나 메탈 재질의 노트북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과거처럼 엄청난 가성비로 강력 추천드리기는 애매합니다. 적당히 고민 없이 최신 CPU가 달린 가성비 노트북을 원하신다면 나쁘지는 않아요.

[ 르누아르 모델 리뷰 ] / [ 구매 링크 ]

 


 

이 녀석도 한 세대 이전 제품입니다. 인텔 10세대 아이스레이크라서 내장그래픽 성능이 조금 아쉽긴 하겠지만,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을 안 한다면 그래도 아직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예전 같으면 한 세대 이전 모델은 거의 눈길을 주지 않는 편인데 요즘은 노트북 재고 부족 때문에 신형 모델은 가격이 올라서 40~50만원대에서는 쓸만한 녀석을 찾아보기 힘들어서...

[ 구매 링크 ]

 


 

2020년 가성비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인기 폭발했던 씽크패드 E15 모델입니다. 역대 최저가는 아니지만 살만한 가격이라 생각해요. PD 충전되고, 씽크패드 특유의 튼튼함과 키보드 품질이 장점이죠. 다만 무게가 조금 무겁습니다.

[ 구매 링크 ]

 


 

사실 이건 특별히 세일하는 모델은 아닌데 가성비가 좋다 생각해서 가져왔습니다. 이 가격대에 물 빠진 색감의 디스플레이 패널이 아니라는 것이 장점이에요. 다만 뽑기운이 조금 있다는 소문은 있습니다.

[ 구매 링크 ]

 


 

사실 저는 인스피론 시리즈를 썩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델의 자존심 때문인지 완성도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라서요. 그런데 델도 판매량이 저조해서인지 요즘 인스피론 5502 모델도 제법 괜찮은 가격에 풀리기는 하네요. 동급 노트북에 비해 디스플레이 밝기가 살짝 낮은 편이라고는 하지만 델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가성비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 구매 링크 ]

 


 

스위프트3는 원래부터 100만원 이하의 가격에서 찾아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경량 노트북이었습니다. 그 대신 디스플레이 품질이 별로라는 것이 단점이었죠. 이번 신형 라이젠 루시엔 모델은 디스플레이가 NTSC 72% 급 패널이어서 기존의 단점이 해소된 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가격도 이전 세대 모델과 비슷하니... 이 가격대 가성비 원탑이라고 생각합니다.

[ 타이거레이크 모델 리뷰 ] / [ 구매 링크 ]

 


 

2020년에 인기 있었던 녀석 중 하나죠. 이 가격대에 램 확장 가능하고 디스플레이 밝기도 일반적인 300nits 보다 높은 400nits 수준이어서 여러모로 밸런스 잘 잡힌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 구매 링크 ]

 


 

"도대체 어떻게 젠북이 이 가격에 풀리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구성으로 나온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89만~94만원에 풀렸을 때 물량이 순식간에 동나버리는 녀석이에요. 아무래도 경량화에 집중한 녀석이라 발열제어는 썩 좋지 못하지만 간단한 사무용, 학업용으로 쓰기에는 럭셔리한 수준입니다.

[ 구매 링크 ]

 


 

위의 젠북보다 조금 더 비즈니스스러운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중요하게 생각하진 않지만 인텔 EVO 인증을 중요시하신다면 괜찮은 선택입니다.

[ 구매 링크 ]

 


 

이 가격에 램 8GB는 아쉬울 수 있지만, 어차피 2in1을 필기나 학업 용도로만 쓰신다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16GB 모델은 가격이 너무 비싸져서... 그냥 120만원대에 4K OLED 2in1 노트북 구할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두도록 하죠.

[ 구매 링크 ]

 


880g의 초경량 노트북으로 유명해진 익스퍼트북 모델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적다는 것이 단점이니 PD충전되는 보조배터리를 지참하고 다니셔야 할 거예요.

[ 구매 링크 ]

 


 

역시 그램은 출시 가격에 사면 호구됩니다. 아직 본격적인 세일 시즌에 들어가기도 전에 가격이 엄청 떨어졌네요. (초기 출시 가격 185만원 정도) 사실 153만원도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꼭 그램이어야 한다면 그나마 살만한 가격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 가격대의 노트북 사실 거면 램 8GB는 사지 마세요.

[ 리뷰 ] / [ 구매 링크 ]

 


 

그램16의 라이벌이죠. 디스플레이 해상도나 키보드 타건감 같은 성능 외적인 면에서는 그램과 비교해서 아쉬운 점이 있지만, MX450 그래픽 덕분에 성능은 압도적으로 더 좋습니다. 노트북으로 게임도 겸하고 싶다면 그램보다 이온2를 추천드려요.

[ 리뷰 ] / [ 구매 링크 ]

 


 

이건 제 개인적인 추천입니다. 갤럭시북 플렉스 시리즈는 필기감이 좋은 S펜이 지원된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지, 성능을 보고 구매하는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2in1 노트북은 13인치 이상으로 커지면 조작하기 불편해진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는 괜히 비싼 MX450 15인치형 플렉스 모델은 추천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딱 펜 성능 좋은 필기용 2in1 노트북을 원하신다면 포기할 것은 포기하고 기본 13인치형 플렉스2가 합리적이지 않나 싶어요.

[ 구매 링크 ]

 


[ 게이밍 노트북 ]

 

 

정석적인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인 ROG 스트릭스 중 15인치형 G513 모델입니다. 요즘 RTX3060 그래픽카드 구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그냥 노트북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구매 링크 ]

 


 

기본 설계는 기가바이트의 인기 모델인 에어로 시리즈에서 따온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덕분에 게이밍 노트북 답지 않게 SD 카드 슬롯이 있는 등, 크리에이터 노트북 겸용으로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녀석이에요.

[ 구매 링크 ]

 


 

무게와 디자인을 포기하고 극한의 그래픽 성능(주로 게임)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모델이죠. 노트북을 주로 한 장소에 두고 게임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휴대용으로는 절대 비추천...

[ 리뷰 ] / [ 구매 링크 ]

 


15인치 크기에 QHD 해상도, 고성능 구성에 무게가 1.9kg면 거의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는 "그램" 급으로 가볍다고 표현할 수 있겠죠. 성능도, 휴대성도 포기 못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구매 링크 ]

 


JN테크리뷰는 구독자분들의 관심을 통해 성장하는 채널입니다. 본 포스팅에 대한 의견이나 채널 관련 건의 및 요청 사항은 부담 없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컨텐츠가 마음에 드신다면 유튜브, 혹은 디스코드를 채널도 방문해주세요.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는 링크 형태로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