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8

한성 TFX5550UC 노트북 벤치마크 (R5-5500U / 16GB 램 / Vega 내장그래픽)

본 포스팅은 노트북의 벤치마크 점수와 성능에 대한 평가만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리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이후 링크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특별히 명시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는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고성능"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한성 TFX5550UC 노트북 리뷰 - 가성비는 합격, 하지만 원가절감 요소는 잘 파악하고 구매하세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한성은 노트북을 "제조"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의 베어본(화이트 레이블) 노트북을 수입해서 유통하는 ODM 판매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트북의 생산 과정까지 총괄 jntechreview.tistory.com [ 하드웨어 정보 ] ** 세부적인 하드웨어 구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마이크로소프트 2021년 서피스 이벤트 요약 - 윈도우11과 함께 완전히 리뉴얼 된 서피스 시리즈

2021년 서피스 이벤트 공식 영상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이벤트는 매년 서피스 시리즈의 신제품을 소개하는 연중행사입니다. 특히 올해는 윈도우11의 정식 출시 시기(10월 5일)과 맞물려서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는 평소보다 더 신경을 쓸 수밖에 없었겠죠. 서피스 시리즈가 윈도우 태블릿과 하이브리드 기기를 대중화시킨 혁신적인 제품군이라고 평가를 받긴 하지만, 지난 몇 년 동안은 세대마다 큰 변화가 없어서 약간 권태로운 느낌이 들기 시작하던 참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번에 윈도우11로 소프트웨어 개편을 기회삼아 서피스 시리즈의 하드웨어 리뉴얼도 시도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었습니다. 과연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 서피스 프로8 ] 서피스 프로8 공식 영상 서피스 시리즈 ..

HP 빅터스16 게이밍 노트북 리뷰 - 덜렁거리지만 괜찮아

HP는 국제 노트북 시장에서 레노버와 점유율 1~2위를 다투는 제조사입니다. 하지만 그런 명성과는 달리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는 HP의 존재감이 조금 약한 편이었죠. 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순전히 소비자의 입장에서만 보자면 HP의 게이밍 노트북은 저가형 파빌리온과 고급형 오멘 시리즈밖에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요인이지 않았을까 싶어요. 요즘 어지간한 게이밍 노트북 제조사들은 저가형, 중급형, 고급형, 경량형 등 라인업을 촘촘히 갖춰서 최대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른 선택지를 제공해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HP도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었는지 최근에 파빌리온과 오멘의 사이의 중급기 라인업을 담당할 "빅터스" 시리즈를 새로 출시했더라고요. 향후 HP의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의 허리를 담당하게..

리뷰/노트북 2021.09.20

HP 빅터스16 게이밍 노트북 성능 테스트 (R7-5800H / 16GB 램 / RTX3050Ti)

본 포스팅은 노트북의 벤치마크 점수와 성능에 대한 평가만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리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이후 링크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특별히 명시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는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성능"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HP 빅터스16 게이밍 노트북 리뷰 - 덜렁거리지만 괜찮아 HP는 국제 노트북 시장에서 레노버와 점유율 1~2위를 다투는 제조사입니다. 하지만 그런 명성과는 달리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는 HP의 존재감이 조금 약한 편이었죠. 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이 jntechreview.tistory.com [ 하드웨어 정보 ] ** 세부적인 하드웨어 구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HP는 원래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프로 16ACH 리뷰 - 크리에이터 노트북 중에서는 최강의 가성비

레노버의 슬림5 시리즈는 이미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도 가성비가 좋다고 소문이 나있죠. 레노버가 요즘 인지도가 생긴 브랜드에 자주 하는 마케팅 전략이 있는데, 바로 "프로(Pro)" 모델을 만드는 것입니다. 기존 일반형 모델에서 추가로 재질, 마감, 디스플레이 같은 부가적인 요소를 챙겨준 버전이라고 보시면 편한데, 당연히 그만큼 가격도 올라가긴 합니다. 노트북 라인업이 촘촘해지니까 구매자 입장에서는 "가성비 슬림5 사자 > 조금만 더 써서 슬림5프로 사자 > 조금만 더 써서 슬림7 사자" 이런 위험한(?) 함정에 빠질 수 있을 것 같으니, 이번 슬림5 프로 16ACH 리뷰가 구매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 요약 ] [ 좋아요 ] 디스플레이 재질 / 마감 SD카드 슬롯 [ 싫어요 ] 표면..

리뷰/노트북 2021.09.07

에이수스 프로아트(ProArt) 신제품 발표 행사 요약 - OLED 디스플레이로 지구정복 할 기세

한국 시간 기준 9월 3일 자정에 에이수스의 신제품 출시 라이브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Create the Uncreated"라는 행사 타이틀답게 주로 크리에이터 노트북 라인업인 프로아트(ProArt) 시리즈와 디스플레이 패널에 대한 내용이 많았는데,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라이브 행사 영상 원본 [ 프로아트 시리즈 ] - 프로아트 스테이션 PD5 - 크리에이터 수요를 노리는 완본체 데스크탑 PC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일반 ATX 규격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추후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내부 구조는 특별해 보이는 점은 없지만, 케이스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사양 구성은 최대 인텔 11세대 i9 CPU / 엔비디아 RTX3070, 혹은 쿼드로 A2000로 구성될..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프로 성능 테스트 (R7-5800H / 16GB 램 / GTX1650)

본 포스팅은 노트북의 벤치마크 점수와 성능에 대한 평가만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리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이후 링크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특별히 명시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는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극한 성능"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프로 16ACH 리뷰 - 크리에이터 노트북 중에서는 최강의 가성비 레노버의 슬림5 시리즈는 이미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도 가성비가 좋다고 소문이 나있죠. 레노버가 요즘 인지도가 생긴 브랜드에 자주 하는 마케팅 전략이 있는데, 바로 "프로(Pro)" 모델을 만드는 jntechreview.tistory.com [ 하드웨어 정보 ] ** 세부적인 하드웨어 구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

지마켓 한가위 빅세일 - 살만한 노트북 추려보기

원래 노트북 세일은 지마켓이 최고봉 수준이었는데, 요즘은 예전만 못한 것 같아요. 이번에도 한가위를 명목으로 "빅세일" 이벤트를 진행하긴 하는데 파격적인 특가는 딱히 보이지 않았습니다. 물론 요즘 노트북 시세가 오른 것도 감안을 해야겠지만요. 어찌 됐건 그나마 평소 정가보다 저렴하게 나온 가성비 노트북 몇 개만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에 첨부된 링크로 제품을 구매하시면 저희 채널에 소정의 커미션 수익이 발생합니다. 구독자분들의 정성 어린 손길이 객관적인 리뷰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행사기간 중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초기에 올려드린 스크린샷 가격을 참고해주세요. [ 스마일클럽 가입 ] 지마켓 세일 이벤트들은 대부분 스마일클럽이 가입되어 있어야 제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