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 6

지텍(Getac) S410 러기드 노트북 리뷰 - 튼튼함의 차원이 다르다

최근에 저의 관심을 사로잡기 시작한 제품군 중 하나가 바로 러기드(Rugged) 노트북입니다. 극한의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노트북이라고 보면 되는데, 주로 군사 시설이나 중공업 현장에서 많이 쓰이는 제품이라서 일반 소비자에게는 조금 생소할 수도 있을 거예요. 저도 지금까지는 러기드 노트북을 어떻게든 한번 리뷰해보고 싶다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최근에 지텍의 S410을 만져볼 기회가 생겨서 진행하게 됐습니다. 그러면 과연 러기드 노트북이 어떤 물건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 요약 ] [ 좋아요 ] 내구성 배터리 확장성 / 포트구성 [ 싫어요 ] 무게 완전 방수/방진은 아님 추가 옵션들의 가격 [ 한줄평 ] 일반 소비자용 노트북의 "튼튼함"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100%..

리뷰/노트북 2021.11.25

델 인스피론15 7510 노트북 리뷰 - 가성비 XPS

일반 소비자용 노트북 시장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모델이 뭐냐고 물어보면 많은 분들이 델의 XPS 시리즈를 떠올리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데 제대로 세팅된 상위 XPS 모델은 가격이 300만원을 가볍게 넘어가서 상당히 부담스럽죠. 그래서 XPS보다 하위 등급인 인스피론 7000번대로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을 건데, 오늘 리뷰하는 모델이 바로 XPS15와 비슷한 사양 구성의 인스피론15 7510입니다. 과연 싼 게 비지떡 일지, 아니면 훌륭한 가성비 선택지 일지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 요약 ] [ 좋아요 ] 성능 확장성 스피커 [ 싫어요 ] SD카드 속도 웹캠 / 마이크 [ 한줄평 ] 인스피론 시리즈의 가장 큰 문제점이던 내부 쿨링 구조가 대폭 개선됐다. 성능과 휴대성의 밸런스를 중시하는 사용자에게는 ..

리뷰/노트북 2021.11.17

레노버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Gen4 리뷰 - 여전히 우수한 프리미엄 노트북이긴 하지만...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시리즈를 매우 좋아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실사용했던 노트북 중에서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1세대 모델이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고 자주 언급했을 정도니까요. 이후에 출시됐던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2세대, 3세대 모델들은 CPU와 GPU 세대교체 정도를 제외하면 내부적으로는 큰 변화가 없었는데, 이번에 새로 공개된 4세대 모델에서는 디스플레이, 스피커, 키보드, 쿨링 설계 등 다양한 방면에서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국내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커스텀 사양(CTO)으로 8월에 주문했었는데... 3개월이나 지나서야 제품을 받게 됐네요. 기대도 컸고, 기다림도 길었던 제 최애 노트북인 씽크패드 X1 익스트림 4세대 리뷰, 한번 같이 보시죠..

리뷰/노트북 2021.11.10

베이직북 13 노트북 리뷰 - 조금만 더 노력했으면 진짜 괜찮았을 것 같은데...

위의 사진들을 보시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노트북에 조금이라도 익숙하다면, 대부분은 "맥북 에어"가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 모델은 애플의 맥북 에어가 아니라 30만원대의 가격에 셀러론 CPU가 달린 "베이직북 13"이라는 중소기업 제품입니다. 베이직북 시리즈는 킥스타터 프로그램에서 "가격 거품을 뺀 가성비 노트북"이라는 컨셉으로 제법 성공을 거뒀는데, 저도 평소에 이 베이직북 시리즈가 정말로 가격 대비 괜찮은 제품인지가 궁금했습니다. 일반적으로 20~30만원대의 셀러론 노트북들은 아무리 가격이 저렴해도 제한적인 성능, 부실한 마감과 설계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기 어려웠던 경우가 많았거든요. [ 요약 ] [ 좋아요 ] 맥북 에어 판박이 디자인 디스플레이 SSD / 램 구성 [ 싫어요 ] ..

리뷰/노트북 2021.11.04

11월 지마켓 빅스마일 데이 - 가성비 노트북 추려보기

드디어 지마켓 빅스마일 세일이 돌아왔습니다. 봄에도 빅스마일 세일이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연말 쇼핑 시즌이 겹치는 11월이 세일 폭이 가장 큰 달이죠. 특히 인텔 노트북은 12세대 엘더레이크 출시 전에 한번 재고정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제법 괜찮은 딜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에 첨부된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저희 채널의 운영에 도움이 되는 소정의 커미션 수익이 발생합니다. 행사기간 중 가격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첨부된 제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지마켓 빅스마일 세일 할인 받는 방법 정리 ] [ 휴대용 노트북 ] 레노버 슬림3 14ITL i3-1115G4 4GB 램 256GB SSD 14인치 1.41kg FHD..

11번가 11월 11절 세일 - 가성비 노트북 추려보기

11월에는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11번가 11절 세일, 지마켓/옥션 빅스마일 세일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유통사 입장에서는 대부분 1~3월에 집중된 신제품 출시 직전에 기존 재고를 털어내고 싶은 기간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11월 한 달 동안은 저도 노트북 특가 소식은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구독자분들에게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노트북은 시시각각 품절, 할인율이 바뀌기 때문에 이 포스팅은 11월 중순까지 계속 수정을 하면서 품절, 가격 변동 여부를 표기해보도록 할게요. 본 포스팅에 누락 된 세일 품목은 댓글이나 디스코드 창을 통해서 알려주시면 검토 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 첨부된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저희 채널의 운영에 도움이 되는 소정의 커미션 수익이 발생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