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죄송합니다. 애드블록 차단 기능을 도입했어요

게사장(crabbyreview) 2021. 4. 5. 14:54
반응형

제가 네이버 블로그 시절부터 노트북 리뷰 사이트를 운영한 지 벌써 2년이 넘었더라고요. 처음에는 신제품이 나오면 참지 못하고 기변 할 때 리뷰라도 하자 싶어서 시작했던 것이 이제는 나름 "국내에서 최고의 노트북 리뷰어가 되겠다"는 목표로 이어지게 됐네요.

 

특히 제조사의 입김에 따라 평가 내용이 좌지우지되는 국내의 전자기기 리뷰 문화가 너무 싫어서 시작한 채널이다 보니 저희 채널에서 리뷰하는 제품은 대부분 (지금까지 거의 90% 이상) 사비로 직접 구매했습니다. 그나마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주변기기는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지만 보통 가격이 100~200만원 하는 노트북이라는 제품의 특성상 금전적인 한계가 슬슬 느껴지더라고요.

 

최근 구매 내역 인증

 

사실 "너가 재미있어서 리뷰하는데 왜 비용 지출 가지고 징징거리냐"라고 하신다면 저도 할 말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국내에도 해외의 NotebookCheck 나 UltrabookReview 같이 노트북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채널이 하나쯤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노트북만큼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따져봐야 되는 요소가 많은 제품도 거의 없으니...

 

저희 JN테크리뷰가 이런 공신력 있는 채널이 되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최소한 노트북을 올바르게 평가할 수 있는 기준 정도는 대중화시키고 싶습니다.

 

해외 노트북 리뷰 채널 NotebookCheck / UltrabookReview

 

그런데 채널을 오래 유지하다 보니 현실적으로 노트북 리뷰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유지 비용 충당은 필요하다는 생각은 들게 됐습니다. 1차 목표는 크지도 않고, 그냥 낮에 일해서 벌은 돈으로 리뷰 채널에 투자를 해야 하는 적자 구조만 벗어났으면 싶네요. 외부 협찬에 의존하지 않고 적자를 벗어나려면 어쩔 수 없이 애드센스나 파트너스 커미션 수익의 비중을 늘리는 수밖에 없겠죠.

 

그런데 요즘 애드블록을 사용하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하루 평균 방문자가 1000~3000명이어도 하루 광고 수익이 1달러도 안되는 경우가 많아요. 어차피 애드센스로 노트북 리뷰 채널을 운영할 수 있는 수익이 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당장은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보려고 해요.

 

최근 블로그 광고 수익

 

그래서 구독자분들이 불편해 하시겠지만 부득이하게 애드블록을 차단하는 스크립트를 사용하게 됐습니다. 과도한 광고는 삽입하지 않을 거라고 약속드릴 테니 저희 사이트를 애드블록에서 제외시켜주신다면 보다 객관적인 리뷰 활동을 지속하는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이런 창이 뜨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있는 애드블록 버튼을 눌러서 저희 사이트를 광고 차단 목록에서 제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본주의에 타락(?) 하지 않으면서 리뷰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애드블록 차단 안내문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