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8월에 예정된 리뷰 목록

게사장(crabbyreview) 2021. 7. 23. 15:34
반응형

요즘 너무 정신없이 리뷰만 찍어내느라 구독자분들과 소통을 거의 못하고 있는 것 같네요. 과거에 월 1회 정도는 리뷰 일정 공유나 채널의 운영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는 글을 남기겠노라 다짐했는데... 벌써 2021년 중 절반이 훌쩍 지나버렸습니다.

 

계속 미루다가는 답이 없겠다 싶어서 일단 급하게나마 향후 일정에 대해서 간단히 안내드려볼게요!

 


[ 리뷰 일정 ]

 

1) 레노버 요가7 15ITL (7/23 업로드 예정)

- 외부 업체 협찬 (제품 무상 대여 및 제작비 지원 있음)

- 리뷰 내용 제약 사항 없음

 

레노버의 요가 7시리즈는 가격 대비 제법 고급스러운 마감과 쿨링 설계 덕분에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라인업이기도 합니다. 우연히 리뷰 요청이 먼저 들어와서 관심도 있던 녀석이겠다, 수락을 하게 됐습니다.

 


2) HP 파빌리온 에어로13 (7/30 업로드 목표)

- 개인 구매

 

1kg 이하의 초경량 모델인데도 디스플레이 좋고 가격도 착해서 구매해봤습니다. (약 70만원) 이미 텍스트 리뷰는 완성된 상태이고 유튜브 영상 리뷰는 제작 중이라 다음 주에 올라갈 것 같아요!

 


3)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 (8/6 업로드 목표)

- 외부 업체 무상 대여 (금전 협찬 여부는 미정)

- 리뷰 내용 제약 사항 없음

 

이건 대여 제의가 들어오자마자 바로 수락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폴더블 노트북이라니... 솔직히 이건 돈 주고서라도 만져보고 싶은 물건이라서요. 그래서 아직 비용 지원이 있는 협찬인지 단순 무상 대여인지 확인도 하지 않았어요. 그냥 빨리 보내달라고만... 어찌 됐건 리뷰 내용에는 제약이 없긴 하지만 이건 결정되면 컨텐츠 제작할 때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4) 에이서 스위프트 X (8/13 업로드 목표)

- 외부 업체 무상 대여 (금전 협찬 없음)

- 리뷰 내용 제약 사항 없음

 

1.3~1.4kg 정도의 무게에 RTX3050Ti 그래픽을 넣어서 상당히 이슈가 되고 있는 모델입니다. 휴대가 편한 노트북 중에서 고성능 조합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에이수스 제피러스 시리즈 말고도 비교적 저렴한 대안이 생겼다는 점은 분명 반길만한 요소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발열 처리가 어떨지 궁금하군요.

 


5) 에이수스 제피러스 S17 (8/20 업로드 목표, 변동 가능)

- 외부 업체 무상 대여 (금전 협찬 없음)

- 리뷰 내용 제약 사항 없음

 

가벼운 17인치 노트북에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를 탑재해서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이죠. 가격이 너무 비싸서 직접 구매할 엄두는 나지 않고... 일단 대여 신청은 해뒀습니다. 아마 8월 중으로 대여받을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지금 분위기를 봐서 약간 미뤄질 수도 있긴 합니다.

 


6) 레노버 씽크패드 E15 Gen3 (8/27 업로드 목표)

- 개인 구매

 

최근 저희 채널에서 너무 고성능 게이밍, 혹은 프리미엄 제품 위주로만 다룬 것 같아서 가성비 제품을 한번 짚고 넘어가기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이미 대부분 알고 계신 제품의 리프레시라서 과연 재미가 있을지는...

 


7) 에이수스 젠북 세잔 모델 (9/3 업로드 목표)

- 개인 구매

 

과거에 한성 TFX5470H 시절에 처음 봤던 컨셉인데, 45W급 라이젠 CPU에 내장그래픽 조합의 모델입니다. 기존 젠북의 쿨링 설계가 상당히 보수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45W급 CPU의 사용이 불안하지만, 이번에는 내부 설계가 많이 개선된 것 같아서 한번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CPU 사양만 높고 별도의 GPU가 없으면 약간 성능 언밸런스가 아닌가 싶긴 하지만... 의외로 개발자분들이 좋아하시더라고요?

 


 

JN테크리뷰는 구독자분들의 관심을 통해 성장하는 채널입니다. 본 포스팅에 대한 의견이나 채널 관련 건의 및 요청 사항은 부담 없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컨텐츠가 마음에 드신다면 유튜브, 혹은 디스코드를 채널도 방문해주세요.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는 링크 형태로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