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할인 & 특가

뜬금 없이 세일하네요 - 6월 17일 노트북 할인 추천 품목 정리

게사장(crabbyreview) 2021. 6. 17. 14:08
반응형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지마켓과 11번가에 노트북 관련 쿠폰과 AMD, 카드사 할인이 중복 적용되는 아이템들이 생기면서 거의 빅스마일 세일 수준의 가격으로 풀린 제품들이 몇몇 있네요. 최근 할인 정보를 올릴 때마다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요즘 노트북 시세가 오르는 중이라 과거의 "역대 최저가"에 집착하면서 존버 하면 구매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적당히 시세  상승 감안해서 타협할만한 가격의 제품 몇 개 추려봤어요.

 

이번 세일은 길게 유지될 것 같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구독자분들은 세일이 종료된 후에 이 글을 보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럴 경우, 이런 세일 가격이 있었다는 정도의 시세 파악 용도로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글에 첨부된 링크로 제품을 구매하시면 저희 채널에 소정의 커미션 수익이 발생합니다. 구독자분들의 정성 어린 손길이 객관적인 리뷰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행사기간 중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고, 모든 쿠폰을 사용하려면 대부분 해당 온라인 쇼핑몰의 모바일 앱 버전을 사용해야 합니다. 첨부된 스크린샷은 대부분 할인쿠폰 적용 전 가격이라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HP 15s ]

15인치 / R5-4500U / 4GB 램 (확장 가능) / 256GB SSD / OS 미포함 / 최종가 39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P의 저가형 15인치 라인업이죠. 저가형이 그렇듯이 디자인 투박하고 마감이나 무게 방면에서 크게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30만원대에서는 대부분 셀러론, 펜티엄급 성능을 예상해야 되는 것과 달리, 이 녀석은 i5와 동급인 라이젠5-4500U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비록 2020년형으로 한 세대 이전 CPU이긴 하지만 최신 저가형 셀러론, 펜티엄과는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로 우월한 성능을 보여줄 거예요. (셀러론 < 펜티엄 < i3, R3 < i5, R5 < i7, R7 순서)

 

다만 최대 할인을 받으려면 신한, 현대, 국민 카드가 필요하니 참고해주세요. 최대 할인을 받지 못한다면 살짝 애매해지는 가격이긴 합니다.

 


[ 레노버 요가7 14ITL ]

14인치 2in1 / i7-1165G7 / 16GB 램 (온보드) / 512GB SSD / 윈도우10 포함 / 최종가 119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레노버가 갈수록 모델명 분류 체계를 이상하게 꼬아버리네요. 어찌 됐건, 레노버의 2in1 제품은 플렉스5, 요가6, 요가7 순서로 등급이 분류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알루미늄 재질의 2in1에 요가 슬림 시리즈의 쿨링 성능이 결합된 제품이라 전반적인 완성도는 좋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도 이 모델은 사용해보지 못해서 정확히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2019년에 레노버의 7시리즈 2in1 제품들은 만족도가 높았었다는 점으로 미루어보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상도가 QHD 였으면 거의 완벽했을 텐데 가격을 생각하면 그러려니 해야겠죠... 정가에 구매하기에는 비싸 보이고 이번 세일 가격은 1회 사용자 과실 파손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ADP 서비스도 포함이 되기 때문에 매력적입니다.

 


[ 에이수스 젠북 13 OLED ]

13인치 / i5-1135G7 / 16GB 램 (온보드) / 512GB SSD / OS 미포함 / 최종가 95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난 빅스마일 세일 때 91만원까지 풀리면서 상당히 인기몰이를 했던 녀석이죠. 휴대성이 좋은 13인치 초소형 노트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 가격에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노트북은 이 녀석이 유일하다시피 하니까요.

 

물론 OLED 디스플레이에 대한 호불호는 있으니 취향에 따라 결정해주세요.

 


[ 에이서 스위프트X ]

14인치 / R5-5600U / 16GB 램 (온보드) / 512GB SSD / OS 미포함 / 최종가 95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최근에 에이서가 Next@Acer 이벤트를 통해서 공개했던 신제품이죠. 기존 스위프트3x 모델의 설계에 신형 라이젠 세잔 CPU와 RTX3050Ti 그래픽을 장착한 형태라서 무게 대비 사양은 매우 좋습니다. 다만 스위프트3x 설계의 쿨링이 좋은 편이긴 해도 과연 저전력 MX등급 그래픽이 아닌 RTX급 그래픽을 제대로 소화해낼 수 있을지는 약간 걱정이 되긴 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디자인이 너무 못생겼어요... 구매 버튼에 손이 올라갔다가 디자인 보고 포기했습니다.

 


[ 기가바이트 에어로15 KD OLED ]

15인치 / i7-11800H / 16GB 램 (확장 가능) / 512GB SSD / OS 미포함 / 최종가 184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에어로 시리즈는 영상, 3D 그래픽 편집 용도로 유명한 모델이죠. 2019년 기준으로는 최상급 설계였으나 이제는 약간 설계 리뉴얼 필요성이 느껴지긴 합니다. 기가바이트도 이런 사실을 잘 알고 있는지 이번 신형 11세대 모델은 가격이 역대급으로 저렴하게 나왔네요.

 

특히 4K OLED 패널을 달고 있는 고사양 노트북 중에서는 거의 최저가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OLED 패널에 대한 호불호는 뚜렷하니 개인 취향에 맞춰서 판단해주세요.

 


[ 에이수스 ROG 제피러스 G14 ]

14인치 / R7-5800HS / 8GB 램 (확장 가능) / 512GB SSD / OS 미포함 / 최종가 109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벼운 노트북으로 게임도 원활하게 즐기고 싶었다면 최상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구형 GTX1660Ti 모델의 세일 가격과 비슷해서 RTX3050 성능이 아쉽다고 생각되실 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는 것으로 보여요. 그리고 G14의 1세대 모델은 성능적인 면보다는 발열, 팬 소음, 키보드 편의성과 같은 자잘한 문제점이 많았는데 2세대 모델은 이런 요소들이 많이 개선됐으니 가능하면 신형으로 구매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세일 포스팅 중에서 제일 추천드리고 싶은 녀석입니다.

 


[ 레노버 슬림5 15ITL MX450 ]

15인치 / i5-1135G7 / 16GB 램 (온보드) / 256GB SSD / OS 미포함 / 최종가 86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언제나 가성비 노트북으로 이름을 올리는 레노버 슬림5 모델입니다. 그중에서도 GDDR6 등급의 상위 MX450 그래픽을 장착한 모델은 많지 않기 때문에 여러모로 무난하다고 생각해요. 램이 온보드이기 때문에 16GB 모델 구매를 추천드리는 편이에요.

 

이건 쿠폰 적용 항목은 아니지만 기본 가격이 나쁘지 않아서 추가해봤습니다. 이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할 기회가 있다면 적극 추천드려요.

 


[ 레노버 씽크북15 G3 ]

15인치 / R5-5500U / 8GB 램 (확장 가능) / 256GB SSD / OS 미포함 / 최종가 58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난 빅스마일 세일 때 56만원에 풀려서 제법 인기가 있었죠. 라이젠 4세대이긴 하지만 세잔보다는 한 단계 성능이 낮은 루시엔 버전이라는 점은 참고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특출 난 요소는 없지만 적당히 무난 무난하게 PD 충전되는 15인치+넘버패드 가성비 노트북 원하시면 좋다고 생각해요.

 


[ 레노버 슬림3 15ITL ]

15인치 / i3-1115G4 / 4GB 램 (확장 가능) / 256GB SSD / OS 미포함 / 최종가 41만원

이미지를 클릭하면 구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냥저냥 싼 맛에 쓸만한 녀석입니다. 앞에서 소개해드린 HP 15s와 결이 비슷한 모델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다만 HP는 구형 라이젠5(i5 동급) 사양이고, 슬림3는 신형 CPU지만 등급이 한 단계 낮은 i3 라는 점 참고해서 구매 결정 내려주세요.

 

어차피 사무용이면 i3 정도도 충분한 성능이니 HP 15s 모델 카드 할인을 받으실 수 없다면 나름 괜찮은 가성비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JN테크리뷰는 구독자분들의 관심을 통해 성장하는 채널입니다. 본 포스팅에 대한 의견이나 채널 관련 건의 및 요청 사항은 부담 없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컨텐츠가 마음에 드신다면 유튜브, 혹은 디스코드를 채널도 방문해주세요.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는 링크 형태로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