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할인 & 특가

노트북 장만의 기회 - 2021년 5월 빅스마일데이 할인 이벤트 미리 준비해두세요 (지마켓 / 옥션)

게사장(crabbyreview) 2021. 5. 4. 13:38
반응형

 

지마켓+옥션 빅스마일 데이는 노트북 커뮤니티에서도 손꼽아서 기다리는 연중 할인 행사죠. 보통 5월, 11월에 한 번씩 진행되는데, 할인 폭이 큰 편이라 구매 단가가 높은 노트북은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에 자주 풀리는 편입니다.

 

올해(2021년) 상반기 세일은 5월 10일부터 시작될 예정인데, 최대 할인을 받으려면 사전에 스마일클럽 가입과 랜덤쿠폰을 미리 발급받아두셔야 하기 때문에 미리 안내를 드리도록 할게요. 행사 기간에 괜찮은 가격에 뜨는 제품들은 별도 포스팅으로 정리해드릴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마일클럽 가입 ]

 

빅스마일 데이는 애초에 스마일클럽 회원을 유치하기 위한 행사이기 때문에 스마일클럽 회원이 아닐 경우 쿠폰 할인율이 훨씬 줄어듭니다. 어차피 한달 무료 체험기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물건 구매 후 해지를 하면 별도의 비용 발생은 없으니 조금 번거로워도 가입을 하시는 게 좋아요.

 

만약 옥션이나 지마켓을 주력으로 이용하신다면 연회비 3만원을 내고 쇼핑몰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37,000점을 받을 수 있으니 유지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저도 지난 2년 동안 스마일클럽을 연회비 내고 사용하긴 했는데, 요즘은 쿠팡 로켓배송의 맛에 빠져서 해지할까 고민 중이긴 합니다만... 지마켓, 옥션이 전자제품은 저렴하게 풀리는 경우가 많아서 선뜻 해지는 못하고 있네요.

 

 

상세 혜택 & 연회비 관련 내용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가입 경로는 옥션, 지마켓 아무데서나 하셔도 관계 없으니 편한 곳에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스마일캐시 적립이나 혜택도 동일한 각 쇼핑몰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동일 명의로 가입했을 경우)

 

가입하실 때 하단의 링크를 사용하시면 추가로 5,000 포인트가 발급되니 편한 것으로 사용해주세요.

 


[ 지마켓 ]

 

함께 스마일클럽 어때요?

친구와 함께 스마일클럽을 시작해볼까요? 초대코드 입력하고 스마일클럽 시작하면 5천원 더 드려요

smileclub.gmarket.co.kr

[ 옥션 ]

 

함께 스마일클럽 어때요?

친구와 함께 스마일클럽을 시작해볼까요? 초대코드 입력하고 스마일클럽 시작하면 5천원 더 드려요

smileclub.auction.co.kr

 


[ 랜덤쿠폰 사전 발급 ]

 

보통 빅스마일 데이 세일은 3회에 걸쳐서 최대 30만원 할인이 되는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5월 10~12일 / 13일~15일 / 16~18일에 각 1회씩) 여기에 판매자 할인이나 브랜드 할인 쿠폰은 중복해서 별개로 적용이 가능하고요.

 

그런데 행사 시작 전에 미리 랜덤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미리 받아두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말 그대로 랜덤이라 10만원도 안 되는 저렴이 쿠폰이 뜰 수도 있지만 20만원짜리 쿠폰을 받았다는 받았다는 분들도 계시니까요. 랜덤 쿠폰은 이벤트 안내 페이지 [링크]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5월 9일까지만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이니까 참고해주시고요.

 

기본 쿠폰 / 추가 랜덤 쿠폰

 


[ 문화상품권 충전 ]

 

이건 필수 과정은 아니긴 하지만 미리 해두시면 나름 쏠쏠하게 절약이 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은 보통 액면가의 8% 정도 가격에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해두면 세일 기간에 현금처럼 이용이 가능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문화상품권 구매 금액은 연말정산 소비 실적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실적이 중요한 분들은 패스하는 것이 좋아요. 제가 구매한 문화상품권 링크는 따로 남겨드리겠습니다.

 

 

(카드가능)(컬쳐랜드) 문화상품권 5만원 /온라인 전용

 

nefing.com

 

그 후 문화상품권은 컬처랜드에 등록한 후, 컬처랜드 캐시를 또 지마켓 스마일캐시로 이전하는 다소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월 5만원밖에 충전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씩 충전해두면 소소하게 이득이긴 한데, 저는 가끔 생각날 때만 하고 건너뛰는 달이 많습니다.

 

매달 꾸준히 스마일캐시 전환을 하더라도 스마일캐시 최대 보유 한도가 50만원이기 때문에 정말 부지런한 분들만 뽕(?)을 뽑아먹는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온라인으로 구매한 문화상품권 PIN번호는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전송됩니다.

 

 

그다음은 컬처랜드 사이트로 이동해서 구매한 문화상품권으로 컬처랜드 캐시를 충전합니다. [컬처랜드 링크]

 

컬처랜드 아이디가 없으면 생성 후, "충전 > 문화상품권" 메뉴로 진입하세요. 여기에서 구매한 문화상품권 PIN 번호를 입력하시면 컬처랜드 캐시가 충전됩니다.

 

컬처랜드 내 메뉴 진입

 

그 후에는 지마켓이나 옥션의 "마이페이지"에 진입해서 "Smile Pay > Smile Cash 내역 > 전환하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컬처랜드 아이디를 미리 연동하신 분들은 컬처랜드 캐시를 바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처음이라면 간단한 로그인 절차가 있을 거고요.

 


[ 스마일카드 발급 ]

 

스마일카드는 굳이 발급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 현대카드로 추가 할인이 들어가는 품목도 있고, 지마켓이나 옥션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적립되는 포인트도 쏠쏠한 편이라 저는 사용하고 있어요.

 

카드 발급 권유는 뭔가 영업사원(?) 느낌이 나는 것 같아서 개인 판단에 맡기도록 할게요. 단, 지마켓이나 옥션을 이번에 빅스마일 데이 행사 기간에만 사용하실 분들은 발급받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mileCard PLCC

SKY 맑은 하늘을 담은 거울에서, 스마일 쇼핑으로 광대승천한 나를 발견!

spweb.gmarket.co.kr

 


JN테크리뷰는 구독자분들의 관심을 통해 성장하는 채널입니다. 본 포스팅에 대한 의견이나 채널 관련 건의 및 요청 사항은 부담 없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컨텐츠가 마음에 드신다면 유튜브, 혹은 디스코드를 채널도 방문해주세요.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 링크만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