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팁과 노하우

검색창으로 시간 때우기 – 구글 검색의 숨겨진 이스터에그 게임들

노트북계의 TMI 게사장(crabbyreview) 2021. 2. 12. 23:18
반응형

많은 분들이 구글 검색창에 여러가지 숨겨진 이스테이그 기능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거에요. 그 중에는 마땅히 할일 없을 때 심심풀이로 할만한 게임도 몇개 있는데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죠.

 

아쉽게도 몇몇 게임들은 저작권 문제 때문인지, 검색 편의성 개선 때문인지 삭제가 되버린 상태라 2020년 12월 기준으로 실행 가능한 것들만 모아봤습니다.

 

현재는 삭제된 Atari Blackout

 


1. 틱택토

  • 구글 검색창에 “Tic Tac Toe” 입력

 

O / X 표식으로 인공지능과 진행하는 3줄짜리 오목 게임입니다. 서양권에서 수업시간에 딴청 피울 때 낙서하듯이 자주 하는 놀이죠. 그런데 난이도를 아무리 올려도 1~2판만 해도 매번 무승부가 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2. 팩맨

  • 구글 검색창에 “google pacman” 입력

 

80년대 초반 아케이드 게임의 절대 강자인 팩맨입니다. 귀신을 피해서 모든 점을 먹어야 한다는 기본적인 팩맨의 룰은 동일하지만 맵이 “Google” 문자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장난 같은 틱택토와는 달리 이건 각잡고 하면 은근히 재미있어요.

 


3. 인터넷 연결 없음

  • 인터넷 연결 없는 상태로 크롬 브라우저 사용

 

엄밀히 말하자면 이건 구글 검색 미니게임은 아니지만,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에 내장된 이스터에그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인터넷 연결 없음” 이라는 페이지가 뜨는데, 이 때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공룡이 점프하면서 미니게임이 활성화됩니다.

 

 


4. 지뢰찾기

  • 구글 검색창에 “minesweeper” 입력

 

지뢰찾기는 오래 전부터 윈도우 OS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던 게임이죠. 그런데 윈도우10 부터는 이런 선탑재 미니 게임들이 사라졌더라고요. (순정 설치 기준) 의외로 구글 검색창 버전이 지뢰 밟았을 때의 타격감(?)이 오리지날 게임보다 더 좋습니다.

 


5. 피젯 스피너

  • 구글 검색창에 “fidget spinner” 입력

 

사실 게임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죠. 그냥 심심할 때 열심히 돌리는 피젯 스피너의 온라인 버전입니다. 우측 상단에 “Number” 토글을 누르면 랜덤 번호를 뽑는 추첨판으로 바뀝니다. 급하게 제비뽑기 해야할 때에도 쓸 수는 있겠네요.

 


6. 스네이크

  • 구글 검색창에 “snake” 입력

 

모바일 게임으로도 여러 파생 버전이 있는 게임이죠. 스마트폰으로 실행할 경우 터치 입력으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 링크만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 혹은 디스코드를 통해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