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팁과 노하우

윈도우 업데이트 후 ALT+TAB 기능이 이상해지셨나요? – 엣지 브라우저 설정 변경

노트북계의 TMI 게사장(crabbyreview) 2021. 2. 12. 23:35
반응형

최근에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진행하셨고 엣지 브라우저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분명 Alt + Tab 화면 전환 기능이 이상해졌다고 느끼고 계실 것입니다. 원래 Alt + Tab을 누르면 열러 있는 창들이 순차적으로 전환이 되어야 하는데, 갑자기 브라우저에 열려 있는 탭까지 불규칙하게 전환이 되기 시작했죠.

 

 

인터넷 브라우저 탭을 전환하고 싶으면 Ctrl + Tab 이라는 전용 단축키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도대체 왜 이렇게 업데이트를 해줬는지 이해가 가지가 않더라고요. 특히 저는 인터넷 창을 10개 이상 열어두면서 자료를 참고하면서 글을 쓰는 경우가 많아서 이 변화에 적응하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가끔 원하지 않는 창이 호출되는 버그까지)

 

물론 이 기능이 마음에 드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저는 그냥 브라우저 탭 전환은 Ctrl + Tab을 사용하고 기존의 Alt + Tab은 원래 기능처럼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내부 설정을 보니 의외로 해결책이 간단하더군요.

 

  1. 윈도우 설정창 진입
  2. 시스템 > 멀티태스킹
  3. Alt + Tab 설정에서 “Edge 에서 창과 5개의 최신 탭 열기” 옵션을 “열린 창이 표시됩니다” 로 변경
  4.  

이렇게 하면 Alt + Tab이 예전처럼 다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대체 저런 이상한 기능을 왜 기본 설정으로 만들어버린 것인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개발팀에게 물어보고 싶네요. 분명 이 기능 끄는 법을 몰라서 브라우저를 바꾸는 사람도 생길 것 같은데 말이죠.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 링크만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추가로 궁금하신 점은 댓글, 혹은 디스코드를 통해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9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