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3 50

레노버 요가탭3 플러스 – 지치지 않는 동영상 머신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 뭐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동영상 시청”이라고 할 것이다. 레노버의 요가 태블릿 시리즈는 이런 멀티미디어 기능에 초점을 맞춘 안드로이드 태블릿 라인업인데, 한쪽에만 집중해서 만들다 보니 장점과 단점이 극명하게 갈린다. 안드로이드 요가 태블릿은 2016년에 요가탭3 플러스 이후에 소식이 없는데, 아직까지도 구매할 가치가 있는지, 장점과 단점이 무엇인지 한번 파헤쳐 보도록 하자. 좋아요 : 스탠드 기능 / 액정 / 사운드 / 배터리 애매해요 : 내구성 / 디자인 / 성능 / UI 싫어요 : 사후 지원 / AS / 무게 / 충전 규격 [ 리뷰 목차 ] 1. 스펙 2. 외관 & 포트 3. 디스플레이 4. 카메라 5-1. 성능 : 벤치마크 & 발열 5-2. 성능 : 일상사용 ..

리뷰/태블릿 2021.02.13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500 – 시즈모드 준비 완료

전 이번 리뷰를 하기 전까지는 3kg 이상의 헤비급 게이밍 노트북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노트북은 휴대성이 생명이라 생각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휴대성 외에도 노트북은 데스크톱에 비해 설치가 쉽고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분명 있죠. 사실 게이밍 노트북이 아니더라도 17인치 노트북들은 특정 장소에 거치해두고 사용하는 목적이 더 강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에서 휴대성이라는 것이 생각만큼 중요하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됐습니다. 물론 동일한 사양이라 하더라도 노트북 하드웨어의 한계 때문에 동일 스펙의 데스크톱보다 성능에서 손해 보는 부분은 분명 있지만 가격이 비슷하다면 노트북의 범용성이 상대적으로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죠. 그렇다면 헬리오스 500이 데스..

리뷰/노트북 2021.02.13

HP 엘리트북 755 G5 – 라이젠의 승리

HP의 엘리트북 시리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사무용 노트북이라서 일반적인 소비자용 노트북에 비해 조금 특이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미려한 디자인보다는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가벼운 무게보다는 내구성과 안정성을 선호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해보면 조금 실망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네이버 체험단 리뷰인데 단점만 부각되면 어떡하나…”라는 고민까지 했을 정도입니다. 다행히도 1주일 동안 HP 엘리트북 755 G5를 쓰면서 아쉽다고 느꼈던 많은 부분들에 대해서 납득이 가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주력 노트북으로 실사용 중입니다. 정말 민감하게 세부적인 부분을 하나하나 따지고 들면 완벽할 정도로 만족스럽진 않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딱히 치명적인 단점 없이 모든 부분에서 평균 이상의 만족..

리뷰/노트북 2021.02.13

삼성 노트북 펜S – 대학생을 위한 필기머신

컨버터블, 혹은 2in1 노트북은 크게 2가지 종류로 나눠집니다. 바로 서피스처럼 키보드 탈부착이 가능한 태블릿, 혹은 힌지가 360도 회전하는 노트북이죠. 국내에서는 이런 하이브리드 제품이 크게 인기 있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국내 제조사들도 조금씩 컨버터블 노트북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삼성 노트북 펜S 역시 최근에 출시된 컨버터블 노트북인데,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삼성의 와콤 EMR S펜의 존재가 다른 경쟁 제품들과의 차별점입니다. 특히 필기가 중요한 대학생 소비자들에게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는 제품이지만, 올해 초에는 삼성 노트북 펜S 외에도 다양한 컨버터블 노트북들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번 리뷰를 통해서 구매 기준을 잡는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좋아요 : 무게 / 배터리 / 썬더볼트..

리뷰/노트북 2021.02.13

에이서 스위프트 SF314 (MX150) – DIY 가성비 노트북

이번 리뷰는 목적이 뚜렷합니다. 어느 정도 게임도 가능한 수준인 i5-8250U와 MX150의 스펙으로 조합된 최저가 노트북이 얼마나 쓸만하냐 였죠. 사실 무게를 2kg까지 타협하자면 더 저렴한 모델도 있지만, 어느 정도 휴대성을 고려해서 1.5kg 미만의 제품으로 보면 현재 국내에서 정식으로 구매 가능한 모델 중에 Acer의 Swift3 SF314 모델이 제일 저렴합니다. (약 69만 원) 사실 이 가격대에 이 스펙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줄 몰랐습니다. 그래서 이번 예산을 80만 원 이상으로 잡고 있기도 했고요. 그러면 제일 저렴한 MX150 노트북이 어느 정도의 만족감을 안겨줄지에 대해서 이번 리뷰를 통해서 알아보기로 할까요? 좋아요 : 가격 / 발열 / 키보드&트랙패드 / 확장성 애매해요 : 배..

리뷰/노트북 2021.02.13

에이수스 젠북 프로 UX580 – 스크린패드는 거들 뿐

올해 컴퓨텍스 행사에서 공개된 노트북 중 제일 눈길을 끄는 제품이 바로 에이수스의 젠북 프로 UX580 모델이었습니다. 전문가 작업용으로 마땅한 대안이 없던 델 XPS15와 직접적으로 경쟁하는 스펙, 그리고 “스크린패드”라고 불리는 독특한 기능 때문이었죠. 그렇다면 과연 이 스크린패드가 홍보를 위한 기믹일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일지가 관건이겠죠. 결론만 미리 말씀드리자면, 지금 리뷰 작성도 젠북 UX580으로 하고 있는데 이 순간에도 스크린패드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리뷰를 위해 젠북 프로 UX580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다 알게 된 사실인데 에이수스의 홍보모델이 갤 가돗이더군요? 시오니스트성 발언으로 구설수에 오른 적이 있는 배우이긴 하지만 전 원더우먼 영화를 워낙..

리뷰/노트북 2021.02.13

서피스 고 – 오랜만에 보는 윈도우 태블릿

마이크로소프트가 3년 만에 소형 윈도우 태블릿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과거 아톰 프로세서를 필두로 양산됐던 8~10인치 윈도우 태블릿 제품군은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결정적으로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지 않고 태블릿 단독으로 사용하기 너무 불편했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다고 생각한다. 그나마 강력한 U프로세서와 12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로 무장한 서피스 프로 시리즈는 컴팩트한 노트북의 용도로 사용 가능해서 아직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해당 제품군을 “태블릿”이라고 불러야 될지 참 애매하다. 요 근래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를 보면 모바일 시장은 완전히 포기한 것 같아 보였는데, 최근에는 MS 앱스토어의 내실도 다지고 모바일 ARM 프로세서에도 윈도우를 구동 가능하게 하는 등, 모바일 시장에 ..

리뷰/태블릿 2021.02.13

레노버 요가북 C930 – 정체성의 혼란

전 개인적으로 윈도우 태블릿을 좋아합니다. 태블릿과 노트북을 오갈 수 있는 범용성에 매료되어서 베이트레일 시절부터 정말 다양한 하이브리드 윈도우 기기들을 많이 사용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하반기에 가장 기대되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레노버의 요가북 C930이었습니다. 1세대 요가북 시절부터 마음속으로 응원하던 제품군이고, IFA 2018 행사에 공개된 요가북 C930에 대한 모든 영상 자료를 섭렵했을 정도였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요가북 C930이 출시된 날에 바로 구매했고, 그 누구보다도 이 기기에 대한 긍정적인 평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평소 리뷰 기간보다 훨씬 길게 한 달 정도 사용해본 후 매우 실망스러웠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됐습니다. 애정을 가지고 지켜보..

리뷰/태블릿 2021.02.13

로지텍 크래프트 키보드 – 작업용 무선 키보드의 끝판왕

전 예전부터 저렴한 1~2만 원짜리 키보드, 마우스만 사용해왔습니다. 당연히 고급 제품도 사용해보고 싶긴 했지만 그만큼 투자를 할만한 구실이 없었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기계식 키보드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 깔끔하고 편안한 고급 키보드를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그중 후보로 두고 있었던 제품이 바로 서피스 키보드와 크래프트 키보드였습니다. 디자인은 서피스 키보드에 손을 들어주고 싶지만, 여러 매체를 통해서 로지텍 크래프트가 무선 키보드 중 끝판왕이라는 소리를 워낙에 자주 들어서 결국 구매하게 됐습니다. 특히 크래프트 키보드의 다이얼 기능이 영상 편집 작업할 때 매우 유용해 보이기도 했고요. [ 외관 ] 기대하던 제품이라 유난히 박싱이 이뻐 보입니다. 사실 생각해보면 별거 들은 것도 아닌데 말이죠...

리뷰/주변기기 2021.02.13

에이서 스위프트5 SF514 – 15인치보다 좋은 14인치

작년 12월에 에이서의 스위프트 5 15인체 모델의 리뷰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LG 그램처럼 1kg 이하의 가벼운 무게, 15인치의 대화면, 그리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녀석이었죠. 이번에 진행하는 14인치 스위프트 5 모델 역시 초경량, 가성비, 터치 디스플레이와 같은 컨셉은 동일하기 때문에 리뷰에 쓸 내용이 없을까봐 조금 걱정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스위프트 5의 14인치, 15인치 모델이 단순히 디스플레이 크기 외에도 다른 부분들이 제법 있어서 꽤나 의미가 있는 비교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좋아요 : 가격 / 무게 / 디스플레이 애매해요 : 디자인 / 키보드 / 포트 구성 싫어요 : 배터리 / 램 용량 주 타깃층 : 가벼운 노트북을 원하지만 그램은 비싸다고 느껴질 때 한 줄 ..

리뷰/노트북 2021.02.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