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 250

2021년형 LG 그램16 노트북 리뷰 – 완성도는 높아졌지만 가격은 하늘을 뚫어버렸다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고 계셨던 올해 신형 LG 그램의 16인치 모델 리뷰입니다. 그램 시리즈에 대해서는 따로 소개가 필요 없을 것 같으니 바로 시작하도록 하죠. 참고로 이번 리뷰가 끝나면 조만간 갤럭시북 이온2 vs 그램16 컨텐츠도 준비 중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리뷰 일자 기준 가격 : 약 173만원 [ 좋아요 ] 휴대성 디스플레이 키보드 스피커 [ 싫어요 ] 발열 / 성능 내구성 가격 (혹은 램 확장성) 설계상의 몇가지 의문점들 [ 용도 ] 고성능 작업을 할 계획이 없고 가벼운 대화면 노트북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추천. [ 한줄평 ] 확실히 이전 모델보다 여러모로 완성도가 좋아졌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거부감이 들 정도로 가격이 너무 과하게 비싸짐. 직접 구매한 노트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이러..

리뷰/노트북 2021.02.15

삼성 갤럭시북 이온2 리뷰 – 좋은 노트북이지만 이 가격대에서 적극 추천은 어렵겠네요

매년 12월은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LG 그램과 삼성 갤럭시북 시리즈가 출시되는 달이죠. 외산 제품의 입지가 약한 편인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두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LG 그램은 예약 구매 주문한게 도착하지 않았으니 일단 갤럭시북 이온2 부터 리뷰해보도록 할까요? 리뷰 일자 기준 가격 : 약 178만원 [ 좋아요 ] 무게 디스플레이 (보정 후) 램/SSD 확장성 다양한 충전 방식 [ 싫어요 ] 팬 소음 표면 발열 키보드 오염 되기 쉬운 외부 도장 [ 용도 ] 가벼운 노트북이 필요한데 내장그래픽 성능으로는 성에 차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 [ 한줄평 ] 단점들은 비교적 사소하고 장점은 많은 웰메이드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출시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

리뷰/노트북 2021.02.15

맥북에어 M1 리뷰 – 엄청난 성능과 휴대성, 하지만 구매 전에 주의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간단히 언급했지만, 저는 25년 동안 윈도우만 사용했었던 사용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새로 공개된 M1 칩이 탑재된 맥북 시리즈는 저도 호기심을 참지 못하겠더라고요. 제가 기존에 맥북을 사용하던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과거 제품과의 세부적인 비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누가 M1 맥북 시리즈를 이용할 것인가?” 에 대해서는 고민을 많이 하면서 호환성 테스트도 다양하게 진행했으니 해당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리뷰였으면 좋겠네요. 리뷰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팟캐스트 형식의 녹음본을 재생하세요. 리뷰 일자 기준 가격 : 116만원 [ 좋아요 ] 성능 / 발열 / 전력 효율 (배터리) 스피커 / 디스플레이 가격 (최저 사양 기준) 마감 [ 싫어요 ] 앱 호..

리뷰/노트북 2021.02.15

에이서 스위프트5 (타이거레이크) 노트북 리뷰 – 그램은 조금 비싸죠?

많은 분들이 노트북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소가 바로 “휴대성”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대부분 “가벼운 노트북” 하면 LG의 그램 시리즈를 많이 떠올리게 되죠. 저도 그램 시리즈가 절대 나쁘다고 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그램17 모델을 메인 노트북으로 오래 사용했던 적이 있었으니까요. 그런데 문제는 2021년형 그램부터는 가격이 과도하게 비싸지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저도 자연스럽게 “조금 저렴한 외산 노트북 중 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기 시작하더라고요. 그런 와중에 에이서에서 스위프트5 모델의 리뷰 요청이 들어와서 진행을 해보게 됐습니다. 리뷰 일자 기준 가격 : 약 117만원 [ 좋아요 ] 가격 무게 썬더볼트 / PD충전 디스플레이 [ ..

리뷰/노트북 2021.02.15

2020년 동안 리뷰 했던 노트북 28종 간단 감상평 종합

벌써 한해가 다 끝나가네요. 2020년은 모두에게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 노트북 시장은 대란이라고 표현해도 될 정도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했던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올해 리뷰했던 제품들은 대부분 현재 품절 상태라서 이런 종합 결산 포스팅이 큰 의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진 않아요. 최소한 제품 구매를 위해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올해에는 “이런 제품이 있었구나” 라는 느낌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목차 ] 20.03.06 – HP 파빌리온 15 (가성비) 20.03.13 – 레노버 씽크패드 익스트림 (크리에이터 )20.04.09 – LG 그램17 2020 (경량형) 20.05.01 – 레노버 슬림5 (가성비) 20.05.02 – 레노버 씽크북14 (사무용)..

정보/칼럼 2021.02.15

에이수스 ROG 제피러스 G14 게이밍 노트북 리뷰 – 가벼운 게이밍 노트북 추천해달라고요?

제피러스 G14는 2020년에 출시된 노트북 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하고 있었던 모델입니다. 노트북 시장에서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잘 잡아낸 제품은 흔하지 않기 때문이죠. 물론 과거에도 “휴대성 좋은 고성능 노트북”을 표방한 제품이 몇몇 있었지만, 그래픽 성능이 MX 등급이나 GTX1650 정도로 제약이 있거나 CPU가 저전력 15W 등급이라서 성능적인 부분에서 타협해야 되는 점이 많았습니다. 과연 에이수스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제피러스 G14 모델은 성능과 휴대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냈을지, 그리고 어떤 숨겨진 단점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리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시점의 가격 : 약 150만원 [ 좋아요 ] 휴대성 (무게 / 크기) 발열제어 배터리 디자인 [ 싫어요 ] 키보드 ..

리뷰/노트북 2021.02.15

Think About 15인치 노트북 파우치 간단 후기 – 만족스러웠던 가심비

노트북을 구매하면 대부분 파우치나 가방도 같이 필요한 경우가 많죠. 저는 이번에 부모님에게 노트북을 선물하게 되면서 생각했던 조건들이 차분한 디자인, 막 굴리기에 부담 없는 가격, 그러면서도 개성적인 요소가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특정 제품에 확 꽂히게 됐는데, 제법 만족도가 높아서 간단히 소개하고 넘어가볼까 합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사실 노트북 파우치에 대해서는 리뷰할 건덕지가 많이 없긴 하죠. 애초에 이런 소소한 악세사리는 그냥 “예쁘니까” 구매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이 파우치의 디자인이 쏙 마음에 들더라고요. 색상은 총 5가지 종류가 있는데, 주로 어머니가 사용하실 예정이라 저는 조금 여성스러운 버건디 색을 선택했습니다. 핑크는..

리뷰/주변기기 2021.02.15

에이수스 PN50 르누아르 미니PC – 가정&사무용 데스크탑의 진화

저는 예전부터 미니PC, 혹은 미니 ITX 폼팩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대부분 가정용, 사무용 PC는 문서 편집이나 인터넷 서핑 정도만 잘 돌아가도 충분한데 굳이 커다란 타워형 데스크탑 PC를 사용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서였죠. 물론 제가 노트북 마니아라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최근에 노트북용 15~45W급 프로세서의 성능이 눈부시게 발전해서 (안타로 리사 수) 대부분의 사용자에게는 차고 넘치는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부모님이 사용하시는 데스크탑을 교체하면서 아예 미니PC 계열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인텔 NUC 모델을 구매하려 했는데, 혹시 라이젠 르누아르 CPU가 달린 제품은 없는지 찾아보다가 결국 에이수스 PN50 모델을 찾게 됐습니다. 의외로 기성 제품 중에서는 르누아르..

리뷰/주변기기 2021.02.15

에이서 아스파이어5 A515-56 타이거레이크 노트북 리뷰 – 이번 세대는 라이젠 모델을 추천드릴게요

최근 국내 시장에도 타이거레이크 노트북이 속속들이 출시되고 있죠. 가성비 노트북으로 제법 인기가 많은 에이서의 아스파이어5 모델도 마찬가지로 타이거레이크 CPU를 달고 나왔는데, 결론만 미리 말씀드리자면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이건 굳이 아스파이어5의 설계 문제라기 보다는 인텔의 타이거레이크 CPU 문제가 더 큰 것 같더라고요. 이번 리뷰를 통해 인텔의 11세대 타이거레이크 CPU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그리고 이 모든 단점들을 감안해서 이번 아스파이어5 모델의 가성비가 여전히 좋은지 한번 평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시점의 가격 : 약 65만원 [ 좋아요 ] 디스플레이 개선 재질 / 마감 개선 포트 구성 [ 싫어요 ] 라이젠 제품보다 성능이 떨어짐 배터리 지속시간 램 대역폭 [ 용도 ] 가성비..

리뷰/노트북 2021.02.15

바밀로 VA108M 다크믹스 기계식 키보드 리뷰 (체리 갈축) – 아버지에게 선물하기 위해 구매한 키보드

이번 리뷰는 원래 예정에 없었는데, 제목에서도 보셨다시피 아버지가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고 싶다고 하셔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마침 최근에 주변기기 리뷰도 조금 하고 싶었던 참에 좋은 기회다 싶어서(?) 예전부터 궁금했던 바밀로 VA 시리즈 중에서 선택을 하게 됐죠. 그 중에서도 풀 배열에 차분한 디자인을 지닌 바밀로 VA108M 다크믹스 모델, 과연 소문만큼 괜찮은 녀석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시점 가격 : 약 15만원 [ 좋아요 ] 스테빌 통울림 없음 깔끔한 디자인 [ 싫어요 ] 측면 각인이 실크 코팅 미니 USB 단자 LED 가시성 [ 한줄평 ] 키캡 재질, 각인, 스테빌, 통울림과 같은 기본기가 충실하게 잘 잡힌 사무용 풀배열 기계식 키보드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추천 사비로 직접 구매한 ..

리뷰/주변기기 2021.02.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