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8 2

LG 그램 블랙라벨 에디션 - 몽블랑 가방을 사면 노트북을 준다...?!

최근에 여러 IT 언론들을 통해 LG 그램의 "블랙라벨" 한정판 모델이 출시됐다는 소식이 많이 퍼졌죠. 약간의 디자인 변화, 기존의 그램 시리즈에 없던 상위 스펙, 그리고 무엇보다도 몽블랑 가방을 같이 껴준다는 점을 앞세워서 무려 320만원이라는 가격표를 달고 나왔더라고요. 그것도 1000대 한정판으로요. 대기업 IT 제품과 명품 브랜드와의 콜라보는 과거에도 자주 있었기 때문에 특별히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런 마케팅적인 이슈를 제외하고 그램 블랙라벨 에디션을 순수하게 "노트북" 제품으로써 놓고 보면 제법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있다고 생각해요. 오늘은 한번 짧게 그 얘기를 해볼게요. [ 스펙과 가격 ] 일단 320만원이라면 강렬한 가격표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그런데 그램 블랙라벨 에디션은 ..

에이서 스위프트x (SFX14-41G) 노트북 리뷰 - 가끔 배그나 로아도 돌아가는 가벼운 노트북 추천해주세요

몇 년 전부터 노트북 커뮤니티에서 통용되던 농담이 있습니다. 바로 "가격 저렴하고 무게도 가볍고 가끔 배그 같은 게임도 돌릴 수 있는 노트북 추천해주세요"인데, 노트북에 관심 많은 분이라면 아마 잘 아실 거예요. 저렴하고 가볍고 성능 좋은 노트북은 없다는 것을요. 그런데 이제는 저 질문도 더 이상 농담이 아닌 현실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극단적으로 가벼워진 게이밍 노트북과 함께 그래픽 성능이 대폭 강화된 휴대용 울트라북 모델도 조금씩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죠. 오늘 리뷰하는 에이서의 스위프트x는 "그래픽 성능을 강화한 울트라북"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과연 휴대성과 성능 밸런스를 어떻게 잡아냈을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리뷰 [ 요약 ] [ 좋아요 ] 휴대성 발열제어 포트구성 [ 싫어요 ..

리뷰/노트북 2021.08.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