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6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 요약 - 갤럭시북2 시리즈

인텔의 12세대 엘더레이크 CPU의 출시가 지연되면서 삼성과 LG도 신형 노트북 모델을 공개하지 못하는 난감한 상황이 한동안 지속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월 28일 새벽에 진행됐던 갤럭시 MWC 이벤트를 통해 드디어 12세대 CPU 갤럭시북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유튜브 토크영상 버전 [ 목차 ] 1. 공개된 제품들 2. 사양에 대하여 3. 세부 요소들 4. 갤럭시 생태계 5. 가격 & 출시 시기 6. 총평 * 각 소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창이 이동합니다 * 1. 공개된 제품들 [ 삼성의 노트북 라인업 정리 ] 삼성 노트북 삼성 노트북 플러스 갤럭시북 (일반형 / 2in1) 갤럭시북 프로 (일반형 / 2in1) 저가형 중저가형 중급기 고급형 NT300번대 NT500번대 NT700번대 NT..

로지텍 MX Keys 미니 리뷰 - 미니 무선 키보드 왕의 귀환

키보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아마도 로지텍 K810 모델에 대해서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사무 용도라는 인식이 강해서 디자인과 타건감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K810은 출시됐던 2012년 당시 몇 안 되는 "고급형" 펜타그래프 키보드였기 때문이죠. 특히 펜타그래프 방식은 넘버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방식이 드물기 때문에 K810 모델은 단종된 이후에도 꾸준히 높은 중고 시세를 형성하며 인기를 유지해왔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더 이상 K810을 비싸게 중고로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거의 10년 만에 K810의 후속작이라고 부를만한 로지텍 MX Keys 미니(Mini) 모델이 출시됐으니까요. [ 요약 ] [ 좋아요 ] 디자인 마감 타건감 [ 싫어요 ] 기본 구성..

리뷰/주변기기 2022.02.23

에이서 스위프트x SFX16 노트북 리뷰 - 이제 카페에서도 눈치보지 말고 게임 하자

최근에는 다양한 전력 등급의 노트북용 CPU와 GPU가 출시되면서 기존에는 없던 종류의 노트북들이 많이 등장하게 된 것 같아요. 스위프트x 시리즈도 그중 하나인데, 저전력 CPU와 고사양 GPU 조합으로 최대한 휴대성과 성능을 동시에 갖추는 컨셉입니다. 사실 이런 컨셉은 경량 크리에이터 노트북에서도 자주 시도가 되긴 했는데, 스위프트x는 뭔가 크리에이터 노트북과는 다른 바이브를 풍기는 모델입니다. [ 요약 ] [ 좋아요 ] 발열제어 무게 범용적인 구성 [ 싫어요 ] 배터리 마감 트랙패드 [ 한줄평 ] 좋게 보면 팔방미인, 나쁘게 보면 어정쩡한 노트북 리뷰 제품은 에이서 코리아로부터 대여받았습니다. 별도의 협찬이나 간섭 없이 리뷰만을 위한 대여임을 밝힙니다. 유튜브 영상 리뷰 [ 목차 ] 1. 스펙 & 가..

리뷰/노트북 2022.02.16

11번가 2월 11절 할인 - 추천 노트북 목록 모아보기

이제 슬슬 인텔 12세대 CPU가 달린 노트북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신형 모델 출시 직전까지 느긋하게 지켜보면서 기존 재고들의 대박 할인을 기다려볼 텐데, 요즘은 인기 모델은 워낙 물량이 부족해서 큰 폭의 할인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 같네요. 일단 노트북 시세가 계속 오르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평소 정가보다 저렴하게 풀린 모델 위주로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에 첨부된 링크로 구매하실 경우 저희 채널의 운영에 도움이 되는 소정의 커미션 수익이 발생합니다. 행사기간 중에도 가격이 바뀔 수 있으니 첨부해드린 가격과 비교해서 봐주세요! [ 목차 ] 1. 휴대용 저전력 노트북 2. 고성능 게이밍 & 크리에이터 노트북 * 각 소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창이 이동합니다 * 1..

2022년 노트북 CPU 모델명 총정리

2022년은 인텔과 AMD가 x86 CPU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동안 인텔이 AMD의 라이젠 CPU에 비해서 발열, 전력 효율, 멀티코어 성능 방면에서 모두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인텔 입장에서는 꼭 상황을 반전시켜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죠. 그래서 새로 공개된 인텔의 12세대 엘더레이크 CPU는 아키텍처와 코어 구성은 물론, 모델명 분류까지 많은 부분에서 변화가 생겼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모델명 숫자 하나 차이 때문에 완전히 다른 CPU를 선택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한 번쯤은 정리하고 넘어가야 할 것 같더라고요. !! 본 포스팅은 노트북용 CPU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습니다 !! 유튜브 영상 버전 [ 목차 ] 1. 인텔 12세대 CPU 2. AMD 라이젠 5세대 C..

LG 그램+ 뷰(View) 휴대용 모니터 리뷰 - 바로 이런 제품을 원하고 있었다고!

저와 톳톳님은 노트북에 휴대용 모니터를 자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작업 환경이 자주 바뀌는데 듀얼 모니터 세팅을 위해서 여러 장소에 모니터를 따로 하나씩 설치하는 것이 비용이나 공간 활용도 측면에서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그런데 지금까지 휴대용 모니터 시장은 대부분 중국의 OEM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하는 형태가 대부분이라서 마감이나 제품 완성도 측면에서 아쉬운 점들이 많았어요. 그나마 에이수스, 레노버에서 휴대용 모니터 라인업을 조금 갖춘 편이지만, 종류도 부족하고 가성비도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저희도 이런 상황 때문에 아쉬운 점이 많아도 어쩔 수 없이 한성 TFX173 휴대용 모니터를 사용하는 중이었는데 최근에 LG에서 그램+ View (이하 그램뷰) 모델을 출시했더라고요. 아무래도 디..

리뷰/주변기기 2022.02.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