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일반

AMD의 리사 수 CEO, 압도적인 투표 결과로 재신임 결정

노트북계의 TMI 게사장(crabbyreview) 2021. 5. 26. 15:06
반응형

지난 5월 24일 AMD 주주총회에서 이사진 재신임에 대한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리사 수 CEO는 압도적인 찬성표 비율로 재신임이 결정됐습니다. 찬성표가 약 7억 3천만, 반대가 176만표로요. (약 99%) 제가 기업의 경영 소식에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지는 않지만, 역대 글로벌 기업 CEO 중에서 이렇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던 사람은 없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네요.

 

2021년 AMD 이사진 재신임 투표 결과

 

2010년도 전후만 하더라도 AMD는 CPU 시장에서 인텔에게 완전히 압도당하면서 거의 파산 직전까지 갔던 적이 있었죠. 2012년에는 AMD 주식이 1~2달러 정도로 떨어지면서 거의 "동전주" 취급을 받던 시기도 있었을 정도니까요. 그런데 이걸 기적적으로 살려낸 장본인이 바로 리사 수이기 때문에 AMD의 이번 투표 결과는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기도 합니다.

 

 

물론 리사 수도 앞으로 해결해야 될 일이 많습니다. 인텔이 엔지니어 출신인 펫 갤싱어 CEO를 신임하면서 CPU 시장에서 대대적인 반격을 준비하고 있고, AMD도 조만간 GPU(그래픽카드) 시장에서 엔비디아와 진검승부를 겨뤄야 할테니까요.

 

과연 앞으로 리사 수가 어떤 묘수를 보여줄지 개인적으로 기대가 많이 됩니다.

 

빛사 수

 


JN테크리뷰는 구독자분들의 관심을 통해 성장하는 채널입니다. 본 포스팅에 대한 의견이나 채널 관련 건의 및 요청 사항은 부담 없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컨텐츠가 마음에 드신다면 유튜브, 혹은 디스코드를 채널도 방문해주세요.

 

본문을 통째로 퍼가는 것은 금지하되, 필요하신 내용을 부분적으로 인용하시는 것은 따로 동의를 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문 출처는 링크 형태로 확실하게 남겨주세요!


반응형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