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 16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7ARE 성능 테스트 (R5-4500U / 8GB 램 / Vega 내장그래픽)

본 포스팅은 노트북의 벤치마크 점수와 성능에 대한 평가만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리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이후 링크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특별히 명시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는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고성능"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7인치 모델 리뷰 - 노트북이 이렇게 저렴하면 미니PC를 살 이유가 있 제가 작년에 HP17 by-2001 모델을 리뷰하면서 "저렴하고 디스플레이 스펙 좋은 17인치 노트북"이 상당히 매력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저전력 노트북인 주제에 2kg이 넘어서 사실상 jntechreview.tistory.com [ 하드웨어 정보 ] ** 세부적인 하드웨어 구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 (2in1) 리뷰 - 삼성이 노트북 시장에서 그리고 있는 그림

과거에 삼성은 노트북 시장에 제법 투자를 많이 하던 제조사였습니다. 특히 2010년 이전에는 삼성 센스 노트북 시리즈가 상당히 가성비가 괜찮다는 평을 많이 들었죠. 하지만 2013년 이후부터 삼성 노트북은 지금까지도 방향성을 뚜렷하게 잡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1) 센스 노트북 시리즈 : 1994~2013 2) 아티브 노트북 시리즈 : 2013~2014 3) 삼성 노트북 시리즈 : 2014~2017 4) 갤럭시북 시리즈 : 2017~현재 위의 모델명 변화만 보더라도 빠른 주기로 라인업이 재정비되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죠. 그나마 갤럭시북 이온, 플렉스 시리즈가 조금 시장에 자리 잡나 싶었는데, 최근에는 언팩 행사를 통해서 이걸 갤럭시북 프로 시리즈로 통합을 하겠다고 하더라고요. 그것도 신형 갤럭..

리뷰/노트북 2021.05.31

2021 에이서 신제품 발표 행사 요약 - Next@Acer

5월 27일 22:00에 에이서의 연중 신제품 발표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됐습니다. 어쩌다 보니 저도 거의 매년 요약을 하게 된 것 같은데, 간단히 발표가 어떤 컨셉으로 진행됐는지, 그리고 어떤 신제품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 아스파이어 베로 ] 아스파이어는 에이서에서 가장 대중적인 저전력 노트북 라인업입니다. 이번에 새로 공개된 아스파이어 베로(Vero)는 프레임이 대부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안 그래도 요즘 국내에 플라스틱 방앗간과 같이 생활 쓰레기의 재활용 방법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지고 있는 와중에 흥미로운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재생 플라스틱이 노트북 설계에 주로 사용됐던 재질이 아니기 때문에 프레임의 강성, 무게, 내열성에 어떤 ..

휴대용 모니터로 활용 가능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 레노버 요가 패드 프로 발표 소식

구글이 2018년에 안드로이드 태블릿 OS 개발을 포기하면서 일부 소규모 중국 제조사를 제외하면 쓸만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만드는 제조사는 삼성밖에 없다시피 했습니다. 그런데 레노버가 오랜만에 칼을 갈고 새 안드로이드 태블릿 시리즈를 발표했더군요. 아무래도 하이엔트 태블릿 시장은 애플과 삼성이 꽉 잡고 있기 때문에 그보다 한단게 낮은 보급형~준고급 기종으로 보이는데, 나름 차별화를 위해서 조금 특별한(?) 기능을 넣어준 것으로 보입니다. 한번 같이 보시죠. [ 요가 패드 프로 ] 요가 패드 프로 공식 홍보 영상 2014~2017년 정도까지만 하더라도 요가탭은 레노버의 주력 안드로이드 태블릿 시리즈였습니다. 무게가 조금 무겁지만 대용량 배터리와 자체 내장 거치대 덕분에 나름 컨텐츠 소비 용도로 인기가 있었..

AMD의 리사 수 CEO, 압도적인 투표 결과로 재신임 결정

지난 5월 24일 AMD 주주총회에서 이사진 재신임에 대한 투표가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예상대로 리사 수 CEO는 압도적인 찬성표 비율로 재신임이 결정됐습니다. 찬성표가 약 7억 3천만, 반대가 176만표로요. (약 99%) 제가 기업의 경영 소식에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지는 않지만, 역대 글로벌 기업 CEO 중에서 이렇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던 사람은 없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네요. 2010년도 전후만 하더라도 AMD는 CPU 시장에서 인텔에게 완전히 압도당하면서 거의 파산 직전까지 갔던 적이 있었죠. 2012년에는 AMD 주식이 1~2달러 정도로 떨어지면서 거의 "동전주" 취급을 받던 시기도 있었을 정도니까요. 그런데 이걸 기적적으로 살려낸 장본인이 바로 리사 수이기 때문에 AMD의 이번 투표 결..

뉴스/일반 2021.05.26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 성능 테스트 (i7-1165G7 / 16GB 램 / Xe 내장그래픽)

본 포스팅은 노트북의 벤치마크 점수와 성능에 대한 평가만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리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이후 링크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특별히 명시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는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고성능"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삼성 갤럭시북 프로 360 (2in1) 리뷰 - 삼성이 노트북 시장에서 그리고 있는 그림 과거에 삼성은 노트북 시장에 제법 투자를 많이 하던 제조사였습니다. 특히 2010년 이전에는 삼성 센스 노트북 시리즈가 상당히 가성비가 괜찮다는 평을 많이 들었죠. 하지만 2013년 이후부터 삼 jntechreview.tistory.com [ 하드웨어 정보 ] ** 세부적인 하드웨어 구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P 오멘15 게이밍 노트북 리뷰 (2021년형) - 외모지상주의

HP 오멘 게이밍 노트북은 2020년에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면서 노트북 마니아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는 가장 "사무적인" 외형 덕분에 번쩍거리는 RGB를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거의 취향 저격 수준일 정도로 이쁘게 잘 나왔었죠. 저도 작년에 오멘15를 구매해서 리뷰하려 했으나, 배송이 5개월이나 지연되는 바람에 포기를 했어야 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제법 인기가 좋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올해에는 꼭 신형 모델을 리뷰하려고 벼르고 있다가 RTX3060 모델이 나오자마자 바로 구매하게 됐네요. 유튜브 영상 리뷰 [ 요약 ] [ 좋아요 ] 디자인 무게 SD카드 슬롯 키보드 [ 싫어요 ] 소음 내구성 심한 가격 변동 PD충전 미지원 [ 한줄평 ] 정갈한 디자인의 게이밍 노트북을 원하는..

리뷰/노트북 2021.05.19

노트북 브랜드 모델명 정리 & 티어 구분 - 2021년 개정판

대부분 노트북을 구매할 때 SNS나 커뮤니티에 자주 거론되는 익숙한 모델 위주로 선택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제품을 구매할 때 "이 모델하고 비슷한 다른 물건이 또 뭐가 있을까?" 하는 생각은 한 번쯤 해보지 않나요? 그래서 한 눈에 국내에 시판되는 주력 노트북 모델을 파악할 수 있게 나름 정리를 해봤으니 유용하게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목차 ] 0. 분류 기준 1. 삼성 2. LG 3. 레노버 4. HP 5. 델 6. 에이수스 7. 에이서 8. MSI 9. 기가바이트 10. 레이저 11. 마이크로소프트 12. 기타 * 각 소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창이 이동합니다 * 0. 분류 기준 노트북도 자동차와 같이 각 제조사마다 내부적인 티어(등급) 구분이 있습니다. 예컨대, ..

HP 오멘15 게이밍 노트북 성능 테스트 (R7-5800H / 16GB 램 / RTX3060)

본 포스팅은 노트북의 벤치마크 점수와 성능에 대한 평가만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리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이후 링크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특별히 명시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는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고성능"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HP 오멘15 게이밍 노트북 리뷰 (2021년형) - 외모지상주의 HP 오멘 게이밍 노트북은 2020년에 디자인이 완전히 바뀌면서 노트북 마니아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습니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는 가장 "사무적인" 외형 덕분에 번쩍거리는 RGB를 싫어하는 jntechreview.tistory.com [ 하드웨어 정보 ] ** 세부적인 하드웨어 구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HP 오멘15는 ..

11세대 인텔 타이거레이크 H프로세서 기반 고성능 노트북 출시 - 에이수스 ROG / MSI 게이밍

인텔이 올해 45W급 H프로세서를 출시하지 않아서 2021년 상반기에 출시된 고성능 노트북은 모두 라이젠, 혹은 인텔의 구형 10세대 CPU 기반이었습니다. 인텔 10세대 코멧레이크 H프로세서도 성능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2021년에 10세대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뭔가 억울한 느낌이 있긴 했죠. 하지만 5월 11일부터 본격적으로 45W급 11세대 타이거레이크 H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이 공개되기 시작하면서 고성능 노트북 시장에 상당히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먼저 국내에 확정적으로 공개된 모델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인텔의 H프로세서는 35W급 H35 모델과 45W급 정규 H시리즈로 구분해서 봐야 합니다. 이번에 다루는 제품들은 45W급 H프로세서이고요.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