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 9

에이서 니트로5 AN515-57 성능 테스트 (i7-11800H / 16GB 램 / RTX3070)

본 포스팅은 노트북의 벤치마크 점수와 성능에 대한 평가만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리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이후 링크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특별히 명시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는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고성능"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에이서 니트로5 AN515-57 게이밍 노트북 리뷰 - 스펙에 욕심 내지 마세요 에이서의 니트로5는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가격대가 제일 저렴한 모델 중 하나죠. 보통 노트북 제조사의 엔트리급 게이밍 노트북은 GTX1050~1650 같은 엔트리급 그래픽 사양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jntechreview.tistory.com [ 하드웨어 정보 ] ** 세부적인 하드웨어 구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한성 TFX173T DEX 휴대용 모니터 리뷰 - 노트북 화면이 작아서 스트레스 받나요?

JN테크리뷰 채널의 영상 편집을 담당하고 계신 톳톳님은 작업할 때 듀얼 모니터 환경을 선호합니다. 그런데 별도의 모니터를 사용하면 작업 환경이 지저분해 보여서 싫다고 하는, 그런 까다로운 성격의 소유자이죠. 그러면서 화면이 작은 것은 싫고, 집과 스튜디오에서 모두 듀얼 모니터 구성을 원하니... 결국 답은 대화면 휴대용 모니터라는 결론을 내리게 됐습니다. 그런데 휴대용 모니터는 이름 그대로 "휴대성"이 목적이기 때문에 육중한 17인치 크기 제품이 잘 없었어요. 그 덕분에 별다른 고민 없이 거의 유일한 17인치 휴대용 모니터 선택지인 한성 TFX173T DEX 모델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유튜브 영상 리뷰 [ 요약 ] [ 좋아요 ] 17인치 대화면 색감 / 최대 밝기 터치 지원 [ 싫어요 ] OSD 인터페이..

리뷰/주변기기 2021.06.25

델 인스피론 5410 노트북 리뷰 - 나쁘지는 않은데 좋지도 않다

저는 개인적으로 델(Dell) 노트북을 좋아하는 편이었습니다. 과거에 에일리언웨어 시리즈가 척박한 게이밍 노트북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것을 목격했었고, XPS15 모델을 통해서 저도 데스크탑 PC를 완전히 정리한 노트북 라이프로 입문하게 됐으니까요. 그런데 지난 2~3년 정도는 델 노트북이 기술적으로는 굉장히 정체되어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에일리언웨어와 XPS 시리즈로 구축한 "노트북 명가"라는 이미지만 믿고 급변하는 노트북 시장의 트렌드를 잘 읽지 못하다고 해야 되려나... 그래서 저도 요즘은 델 노트북은 왠지 모르게 손이 가지 않게 돼서 저희 채널을 보시면 의외로 델 노트북 리뷰가 거의 없다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그러던 와중 이번에 출시된 인스피론 5410 모델 중에서 제법 구성이 괜찮..

리뷰/노트북 2021.06.24

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 이지메시 설정 상세 가이드

집에 와이파이 신호가 잘 닿지 않는 음영 지역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그럴 때에는 속도가 느려도 2.4GHz 주파수를 사용하거나 무선 신호 확장기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은 신호 음영 지역에 추가 공유기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보통 공유기를 여러 대 사용하면 무선 네트워크(SSID)가 여러 개로 분리되기 때문에 관리가 힘들어진다는 단점이 있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공유기의 신호를 하나의 SSID로 묶어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걸 바로 "공유기 메시"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유기인 ipTIME의 메시 기능인 "이지메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려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인 과정은 영상을 참고해주시고, 세부..

뜬금 없이 세일하네요 - 6월 17일 노트북 할인 추천 품목 정리

생각도 안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지마켓과 11번가에 노트북 관련 쿠폰과 AMD, 카드사 할인이 중복 적용되는 아이템들이 생기면서 거의 빅스마일 세일 수준의 가격으로 풀린 제품들이 몇몇 있네요. 최근 할인 정보를 올릴 때마다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요즘 노트북 시세가 오르는 중이라 과거의 "역대 최저가"에 집착하면서 존버 하면 구매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적당히 시세 상승 감안해서 타협할만한 가격의 제품 몇 개 추려봤어요. 이번 세일은 길게 유지될 것 같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구독자분들은 세일이 종료된 후에 이 글을 보고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럴 경우, 이런 세일 가격이 있었다는 정도의 시세 파악 용도로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본 글에 첨부된 링크로 제품을 구매하시면 저희 채널..

델 인스피론14 5410 성능 테스트 (i5-11300H / 16GB 램 / MX450)

본 포스팅은 노트북의 벤치마크 점수와 성능에 대한 평가만 다루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제품 리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이후 링크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특별히 명시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테스트는 충전기가 연결된 상태에서 "최대 성능" 모드로 진행했습니다. 델 인스피론 5410 노트북 리뷰 - 나쁘지는 않은데 좋지도 않다 저는 개인적으로 델(Dell) 노트북을 좋아하는 편이었습니다. 과거에 에일리언웨어 시리즈가 척박한 게이밍 노트북 시장을 개척해나가는 것을 목격했었고, XPS15 모델을 통해서 저도 데스크탑 PC를 jntechreview.tistory.com [ 하드웨어 정보 ] ** 세부적인 하드웨어 구성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가 이 노..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7인치 모델 리뷰 - 노트북이 이렇게 저렴하면 미니PC를 살 이유가 있나...?

제가 작년에 HP17 by-2001 모델을 리뷰하면서 "저렴하고 디스플레이 스펙 좋은 17인치 노트북"이 상당히 매력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저전력 노트북인 주제에 2kg이 넘어서 사실상 휴대성은 거의 포기하는 구성이지만,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달려있는 미니 PC라고 생각하니 가성비가 좋더라고요? 17인치 노트북이면 어지간해서 별도 모니터 없이 딱 마우스 정도만 추가해도 간단한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서핑 용도로는 큰 불편함이 없으니 확실히 미니 PC에 비해 주변기기 가격이 많이 아껴지죠. 오늘 리뷰할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17인치 모델도 이런 컨셉의 제품인데, 세부적으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리뷰 [ 요약 ] [ 좋아요 ] 가격 디스플레이 [..

리뷰/노트북 2021.06.10

지마켓/옥션 6월 가격 호러쇼 세일 - 가성비 노트북, 혹은 구형 프리미엄 제품군을 노려보자

5월에 빅스마일 데이 세일을 이미 진행했는데, 갑자기 뜬금없이 가격 호러쇼 세일을 진행하네요? 세일 행사가 자주 오는 대신 실속은 갈수록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지만... 그래도 아직도 노트북을 구매하기 위해서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살만한 제품들을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가격 호러쇼 행사는 2020년형 라이젠 르누아르, 혹은 인텔 코멧레이크 CPU 기반 노트북 재고를 정리한다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신제품을 저렴하게 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크게 건질 것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1세대 르누아르나 코멧레이크 CPU 역시 아직도 훌륭한 현역이기 때문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분들은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 조금 있을 것 같네요. 아래 링크에서 호러쇼 쿠폰 발급을 먼저 받은 후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6란 무엇인가? - 힘세고 강한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6가 공개된 지 벌써 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와이파이6의 개념에 대한 대중적인 인지도가 많이 부족한 것 같더라고요. 일단 기존 와이파이보다 빠르고 신호가 세다는 정도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와이파이6의 기본 원리와 의미에 대해서 간단히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실은 이번 포스팅은 따로 기획했던 것은 아니고 제가 최근에 와이파이6가 지원되는 공유기를 리뷰할 일이 생겨서... 손쉽게 링크할 수 있는 레퍼런스 자료가 필요해서이긴 합니다 :) [ 목차 ] 1. 와이파이의 세대 구분 2. 와이파이6의 특징 3. 왜 필요한가? * 각 소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부분으로 창이 이동합니다 * 1. 와이파이의 세대 구분 흔히 "무선 인터넷"으로 알려져 있는 와이파이는 1997년에 개발된 후 199..

반응형